본문 바로가기

테크

테슬라 사이버 트럭에 신기술 와이퍼 적용??

반응형
테슬라 사이버 트럭에 신기술 와이퍼 적용되나?
최신 유출된 사진으로 보면 실제 양산 모델에서는 여러 기술적 문제로 적용이 안될 듯

tesla-cybertruck-wiper

 

 

 

동영상처럼 와이퍼 길이가 가변되어 대형 전면 유리를 전체적으로 커버하는 신기술 와이퍼 (Advanced windshield wiper)를 예상했으나 실제 양산 모델에서는 여러 기술적 문제로 적용이 안될 듯하다.

 

아래는 이번 2023년 2Q 실적 발표자료에 삽입된 양산형 Cybertruck 이미지인데 길이가 가변되는 신기술이 적용된 게 아닌, 그냥 일반 와이퍼가 적용된 것으로 보인다.

 

 

  • Tesla의 Cybertruck의 새로운 사진은 와이퍼가 조수석 유리 상단 코너 부분을 커버하지 못함
  • Tesla는 수요일 실적 발표에서 전기 픽업트럭의 사진 몇 장을 공개
  • 회사는 올해 안에 Cybertruck 인도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말함

 

Tesla의 디자인 책임자인 Franz von Holzhausen은 올해 초 와이퍼가 조수석 창문의 상당 부분을 커버할 수 없는 것으로 보이는 앞유리 사진을 공유했다.

앞유리 와이퍼는 아마도 Tesla가 차량에 장착한 것 중 가장 큰 것일 텐데, 후드에 깔끔하게 끼워지는 대부분의 자동차 와이퍼와 달리 사이버트럭의 와이퍼는 사용하지 않을 때 앞유리 측면을 따라 똑바로 세워져 있는 것처럼 보인다.

 

 

Tesla CEO Elon Musk는 이전에 차량의 거대한 앞 유리에 "쉬운 해결책이 없다"라고 말했으며 Cybertruck의 초기 2019년 설계에는 앞 유리 와이퍼가 아얘 포함되지도 않았다.

 

 

 

Tesla는 Cybertruck이 아직 "최종 인증 및 검증"을 위한 테스트를 진행 중이라고 말했기 때문에 사진의 앞유리 와이퍼가 최종 제품에 포함될지 여부는 불확실하다.

 

지난주 Tesla는 텍사스의 Gigafactory에서 양산형 Cybertruck 생산을 시작했다고 말했는데,
실제 거리에 돌아다니는 사이버트럭의 와이퍼가 움직이는 모습이 어떨지 궁금하다.